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홈페이지 이용약관

  • 제 1 조 (목적)
    • 본 약관은 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인터넷을 통해 서비스 (이하 "서비스")를 제공함에 있어 이를 이용하는 가입자 (이하"회원")의 이용조건 및 제반 절차에 관한 사항을 정하는데 목적이 있다.
  • 제 2 조 (약관의 공지)
    •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내용 중 이용약관 란을 통하여 게시되며 약관이 변경 또는 일부 수정될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한다.
  • 제 3 조 (약관외 준칙)
    •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,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일반적인 관례를 따른다.
  • 제 4 조 (용어의 정의)
    •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.
    • 1. 이용자 :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승낙하여 회원번호(ID)를 발급 받은 자
    • 2. 회원번호(ID) :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
    • 3. 비밀번호 :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
    • 4. 운영자 :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
    • 5. 해지 :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 하는 것
  • 제 5 조 (서비스의 중단)
    • 1. 회사는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 및 해체, 시스템의 고장, 통신의 두절,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.
    • 2. 회사는 제 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 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한다.
  • 제 6 조 (약관 외 준칙)
    •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 기본법, 전자서명법, 방문판매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다.
  • 제 7 조 (이용계약의 성립)
    • ①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에 의하여 성립된다.
    • ② 제 1항의 규정에 의해 이용자가 이용 신청을 할 때에는회사가 이용자 관리시 필요로 하는 사항을 필히 입력해야 한다.
  • 제 8 조 (이용신청)
    • 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(개인 또는 단체)는 회사가 지정한 양식에 따라 온라인 신청을 이용하여 가입 신청을 해야 한다.
    • ② 이용신청자가 14세 미만인 자(민법상의 행위무능력자 포함)일 경우에는 친권자(부모, 법정대리인 등)의 동의를 얻어 이용신청을 해야 한다.
  • 제 9 조 (회원탈퇴 및 자격의 상실)
    • ① 회원은 탈퇴를 희망하는 경우, 본인이 직접 회사에 회원탈퇴를 요청한다.
    •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,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.
      • 1.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
      • 2.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
      • 3. 사회의 안녕,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
      • 4. 본 약관에 위반한 경우
  • 제 10 조 (계약사항의 변경)
    • 이용자는 다음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에 접속하여 서비스 내의 기능을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다.
    • 1. 주소 및 전화번호
    • 2. 비밀번호
    • 3.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경미한 사항
  • 제 11조 (회원에 대한 통지)
    •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,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다.
    •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.
  • 제 12 조 (서비스 이용시간)
    • 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회사의 업무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, 1일 24시간(00:00-24:00)을 원칙으로 한다. 다만 정기점검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한다.
  • 제 13 조 (비밀번호 등)
    • ①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.
    • ② 명백한 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가 비밀번호를 공유, 양도 또는 변경할 수 없다.
    • ③ 이용자에게 부여된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.
  • 제 14 조 (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이용계약의 해지)
    • ①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온라인으로 회사에 해지신청을 해야 한다.
    • ②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1개월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.
      • 1. 타인의 아이디를 사용한 경우
      • 2.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
      • 3.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
      • 4.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
      • 5. 기타 회사가 이용자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
  • 제 15 조 (이용자 게시물의 삭제 및 서비스 이용 제한)
    • ① 회사는 게시된 내용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필요에 따라 이용자가 게재 또는 등록한 내용물을 삭제할 수 있다.
    • ②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부분적으로 제한할 수 있다.
    • ③ 제 2 항의 경우에는 당해 사항을 사전에 온라인을 통해서 공지 한다.
    • ④ 회사는 이용자가 게재 또는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다.
      • 1.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
      • 2.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, 문장, 도형 등을 유포하는 경우
      • 3. 반국가적, 반사회적,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
      • 4.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
      • 5. 게시 기간이 규정된 기간을 초과한 경우
      • 6.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
  • 제 16 조 (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)
    •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.
      • 1.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
      • 2.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때
      • 3.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
    • ② 회사는 국가비상사태,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다.
  • 제 17 조 (환불)
    • ① 유료서비스의 이용시,회사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, 회사는 이에 해당되는 금액을 이용자가 지정하는 구좌로 환불해야 한다.
  • 제 18 조 (개인정보의 보호)
    •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한다.
    •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는다.
      • 1.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
      • 2. 전자거래 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
      • 3. Digital Contents 등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
    • ③ 개인정보의 목적외 이용 및 이용자의 동의없는 제3자에게 제공시 그에 따른 당해 이용자의 피해에 대한 책임은 회사가 진다.
      단, 아래의 경우에는예외로 한다.
      -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, 홍보자료, 학술연구등의 목적일 때
    • ④ 이용자는 언제나 자신의 정보를 열람, 정정하거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, 회사는요청을 받은 즉시 삭제 등 처리를 해야 한다.
    • ⑤ 개인정보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해당 담당자로 하여금 개인정보의 분실, 도난, 유출, 변조 등에 의한 책임을 지게 한다.
    • ⑥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폐기한다.
  • 제 19 조 (지급정보의 보호)
    • ① 회사는 고객이 안심하고 인터넷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개인의 지급 정보 보호를 위해 최선의 제도적, 기술적 장치의 노력을 다 한다.
      - 개인 신용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의 보안시스템을 갖추도록 노력한다.
    • ② 만약 신용카드, 은행계좌 등 개인신용정보에 관련된 사고발생시에는 회사가 그에 따른 책임을 진다.
  • 제 20 조 (회사의 의무)
    • ① 회사는 회사에 설치된 서비스용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못쓰게 된 경우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한다.
    • ②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이용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 3 자에게 누설, 배포하지 않는다.
    • ③ 제 2 항에도 불구하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나, 수사상의 목적으로 법관이 발부한 영장의 제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.
    • ④ 회사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 또는 추가사항이 있는 경우 그 사항을 온라인을 통해 서비스 화면에 공지한다.
  • 제 21 조 (이용자의 의무)
    • ①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는다.
      • 1. 다른 이용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
      • 2.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없이 이용자의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,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 자에게 제공하는 행위
      • 3.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 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
      • 4.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, 문장,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
      • 5. 반국가적, 반사회적,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
      • 6.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 자의 저작권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
        - 자료의 Upload시 저작권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분쟁에 대한 모든 책임은 게시자가 진다.
      • 7.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
    • ②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.
    • ③ 이용자가 설치하는 단말기 등은 전기통신설비의 기술기준에 관한 규칙이 정하는 기준에 적합하여야 하며, 서비스에 장애를 주지 않아야 한다.
  • 제 22 조 (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)
    •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다.
    • ①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,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. 단, 비영리적 목적인 경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도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는다.
    • ② 게시물에 의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은 게시자 당사자가 진다.
    • ③ 게시자의 사전 동의가 없이는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,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.
  • 제 23 조 (이의신청금지)
    •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시 발생되는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이의 신청 및 민원을 제기할 수 없다.
  • 제 24 조 (손해배상청구금지)
    •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시 발생되는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회사 및 관계 기관에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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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아동의 개인 정보보호 정책
    • 서청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웹사이트에서는 어린이가 부모의 사전승인 없이 자신의 정보를 입력할 수 있으며, 자신의 의견을 e-mail을 보내거나 게시판에 올릴 수도 있습니다. 따라서 부모들은 아이들이 사생활에 대한 정보를 웹사이트에 함부로 올리지 않도록 주의를 줄 필요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.